소비자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의 단어: 41개

세 글자:1개 네 글자:8개 🌹다섯 글자: 41개 여섯 글자 이상:79개 모든 글자:129개

  • 소비자 가격 : (1)소비자가 어떤 재화를 사들일 때의 가격. 물건의 생산자 가격에 이윤, 운송비 따위를 넣은 가격이다. (2)정부가 소비자에게 파는 가격.
  • 소비자 가치 : (1)소비자가 구매를 통하여 얻는 가치.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설명하는 요인이며 소비자의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요인이다.
  • 소비자 견본 : (1)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판매 촉진 수단.
  • 소비자 경제 : (1)소비자를 주체로 하여 이루어지는 경제.
  • 소비자 경품 : (1)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부수적으로 주는 경제적 이익.
  • 소비자 관점 : (1)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이용할 때, 소비자가 지니는 태도나 방향 혹은 처지.
  • 소비자 교육 : (1)소비자로 하여금 현명하고 이성적인 구매자가 되도록 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만드는 교육. 기업 경영에서는 판매 촉진의 한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
  • 소비자 금융 : (1)각종 금융 기관이 개인의 소비 생활을 대상으로 하여 행하는 자금의 대부(貸付)와, 할부(割賦)에 의한 각종 물품의 판매 제도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소비자 기대 : (1)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효용.
  • 소비자 단체 : (1)소비자가 자신들의 권리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조직.
  • 소비자 물가 : (1)소비자가 구입하는 모든 상품, 서비스의 가격을 평균한 수치. 일반적으로 지수(指數)의 형태로 나타낸다.
  • 소비자 분쟁 : (1)제품의 결함이나 소비자의 권리와 관련하여 소비자와 사업자 간에 일어나는 분쟁.
  • 소비자 선호 : (1)소비자가 자신이 구입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원하는 것을 소비 대상으로 선택하여 좋아하는 일.
  • 소비자 소송 : (1)소비자가 분쟁의 사법적 해결을 요구하는 소송.
  • 소비자 신용 : (1)소비자가 신용을 토대로 대금 후불 형식으로 물건을 사는 일. 외상 매입, 월부, 소비 금융 따위가 있다.
  • 소비자 심리 : (1)경기에 대한 소비자의 감각과 그에 따른 소비 태도.
  • 소비자 여잉 : (1)소비자가 사들인 상품의 효용(效用)과, 그 상품을 사들임으로써 잃은 화폐 효용의 차이. 소비자는 화폐를 잃게 되나 그것으로 얻은 상품으로 주관적인 만족을 얻게 된다.
  • 소비자 연맹 : (1)소비자 보호, 소비자와 관련한 포괄적인 정보 수집, 상품의 비교와 테스트 등의 활동을 하며 소비자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1936년 미국에서 설립된 소비자 운동 단체.
  • 소비자 연합 : (1)소비자 보호, 소비자와 관련한 포괄적인 정보 수집, 상품의 비교와 테스트 등의 활동을 하며 소비자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1936년 미국에서 설립된 소비자 운동 단체.
  • 소비자 왜곡 : (1)소비자의 인식과 행동 사이에 존재하는 불일치 현상. 그 예로 월드컵을 계기로 우리나라나 우리 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높아진 느낌은 있지만, 이것이 해외에서 실제 구매력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 소비자 운동 : (1)대량 생산 시대에서 막강한 힘을 가진 생산자에게 대항하여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려는 사회 운동.
  • 소비자 위험 : (1)소비자의 입장에서 나쁘다고 생각하는 불량의 로트가 합격될 확률.
  • 소비자의 날 : (1)소비자의 권리 의식과 권익을 강화하며 소비자 문제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제정한 날. 1979년 ‘소비자 보호법’이 국회를 통과한 일을 기념하여 정한 날로, 12월 3일이다.
  • 소비자 이론 : (1)소비자가 선택의 범위 내에서 목적에 따라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의사 결정 과정과 그 결과를 설명하는 이론.
  • 소비자 잉여 : (1)소비자가 얻고 싶은 재화를 낮은 가격에 살 경우 실제 구입 가격과 최대한 지불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가격과의 차이에서 소비자가 얻는 이득 부분.
  • 소비자 정책 : (1)소비자의 문제를 파악하여 피해를 예방, 구제하고 소비자를 기업과 대등한 지위로 끌어올리려는 정책.
  • 소비자 조직 : (1)물건을 사거나 쓰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수호하기 위하여 하나의 집단을 이루는 일.
  • 소비자 조합 : (1)유통 구조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조직한 단체.
  • 소비자 주권 : (1)자유 경쟁을 원칙으로 하는 자본주의 경제에서 경제 유형, 산업 구조, 생산 유형 따위를 결정하는 최종적인 권한은 소비자에게 있다는 원칙.
  • 소비자주의 : (1)생산자와의 관계에서 소비자의 권리와 힘을 키우려는 시민 또는 정부의 조직화된 활동이나 방침.
  • 소비자 지대 : (1)소비자가 일정한 조건에 따라 얻는 소비자 잉여.
  • 소비자 지식 : (1)소비자가 자신의 소비 생활에 대하여 알고 있는 내용.
  • 소비자 지출 : (1)소비자가 소비재를 사들이기 위하여 하는 지출. 식료비, 피복비가 중심이 되며 기타 품목을 위한 지출은 소득 수준에 따라 달라진다.
  • 소비자 지향 : (1)소비자나 시장의 잠재적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 계획 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려는 마케팅의 기본 이념. 시장 조사를 통하여 파악한 소비자의 욕구와 기업의 설비, 자금, 인재, 제품 등을 대응시킴으로써 그 목적을 달성한다.
  • 소비자 차별 : (1)단지 특정한 계층이 만들었다는 이유로 소비자가 제품 구입을 꺼리는 행위. 예를 들어 소비자가 흑인이 만든 제품이라는 이유로 구입을 꺼리는 것을 이른다.
  • 소비자 탐색 : (1)소비자가 가격을 포함한 재화나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
  • 소비자 파산 : (1)소비 생활로 발생한 채무를 갚을 수 없게 되었을 때, 채무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파산을 신청하는 제도.
  • 소비자 패널 : (1)소비의 형태나 성향 따위에 관해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선정된 소비자 집단.
  • 소비자 포장 : (1)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포장.
  • 소비자 행동 : (1)일정한 소득을 얻는 소비자가 소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합리적으로 그 소득을 지출하려고 하는 행위. (2)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어떤 유형으로 선택하여 구매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이르는 말.
  • 소비자 행정 : (1)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행정.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63개) : 사바주, 사박자, 사반주, 사발젖, 사방지, 사방진, 사방집, 사배자, 사백주, 사번지, 사벌주, 사법자, 사법적, 사벽질, 사변적, 사별자, 사별장, 사복조, 사부작, 사부주, 사부중, 사분자, 사붓집, 삭변증, 산박쥐, 산발적, 산병전, 산병진, 살번지, 살별족, 살비제, 삼박자, 삼박질, 삼발점, 삼밧줄, 삼방적, 삼방질, 삼백주, 삼번지, 삼보정, 삼복전, 삼복제, 삼복주, 삼복중, 삼봉집, 삼부자, 삼부작, 삼부제, 삼분지, 삼불제, 삼비적, 상반전, 상반죽, 상밥집, 상번제, 상법전, 상병자, 상보적, 상복제, 상봉자, 상봉장, 상비죽, 새벅잠, 새벅종, 새벡잠, 새벡종, 새벽잠, 새벽종, 새벽질, 새복잠, 새복종, 새복질, 새북잠, 새북종, 새비젓, 샐비지, 생박쥐, 생반죽, 생보자, 생복젓, 생분자, 샤바주, 서방재, 서방정, 서방주, 서방질, 서복진, 서봉장, 서북진, 석박지, 석방자, 석보전, 석부작, 석북집, 섞박지, 선박직, 선박질, 선발자, 선발잠, 선발전 ...

실전 끝말 잇기

소비자로 끝나는 단어 (31개) : 그린 소비자, 최종 소비자, 걸리시 소비자, 스포츠 소비자, 개인 소비자, 미세 소비자, 생태 의식적 소비자, 일차 소비자, 녹색 소비자, 관광 소비자, 금융 소비자, 윤리적 소비자, 용기 가스 소비자, 민간 소비자, 문화 소비자, 제일차 소비자, 잠재 소비자, 실소비자, 삼차 소비자, 스마트 마트 소비자, 콘크리트 소비자, 은행 소비자, 제이차 소비자, 알파 소비자, 비생태 의식적 소비자, 이차 소비자, 반생태 의식적 소비자, 소비자, 정책 소비자, 악덕 소비자 ...
소비자로 끝나는 단어는 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 단어는 41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